기사검색
2019.08.18( 일)
 
시청
시의회
경찰서
소방서
교육청
잠사곤충사업소
단체/기업
> 관공서소식 > 잠사곤충사업소
2014년 08월 29일 (금) 19:09
“명주의 고장 상주로 오세요”



【상주】 상주슬로시티주민협의회(위원장 정하록)와 경상북도 잠사곤충사업장(장장 설동수)은 지난달 7월 4일과 5일 상주시 함창읍 함창명주테마공원과 잠사곤충사업장 일원에서 `2014 함창명주페스티벌 및 누에와 나비 체험한마당`행사를 개최했다.

이번 행사는 `만가닥 색을 얽어`라는 주제로 자연이 주는 최고의 섬유인 명주(silk)의 명성을 이어가기 위해 지역주민이 직접 참여해 만들어가는 소박하지만 의미있는 축제다.

특히 함창명주마당, 천연염색마당, 누에와 나비 체험마당, 오디마당 등 행사장 곳곳에서 펼쳐진 프로그램에서는 뽕잎과 오디 그리고 누에와 명주와 패션을 아우르는 다양한 볼거리와 체험거리, 먹거리를 즐길 수 있었다.

함창명주마당에서는 누에고치에서 실을 뽑아 직접 씨실과 날실을 걸어 베틀에서 명주천을 짜는 길쌈체험과 명주 조각천을 활용한 규방공예 체험 등 다양한 명주관련 체험프로그램이 준비 하였다.


누에와 나비 체험마당에서는 알록달록한 컬러 누에와 컬러 누에고치, 각종 나비를 관찰할 수 있으며 곤충들을 직점 손으로 만져 볼 수 있었다.

누에가루, 누에환, 동충하초, 오디즙, 오디잼 등 각종 다양한 양잠산물이 전시 판매되며 4D 입체 곤충체험관에서는 곤충을 보고 나비 소원 터널에서 가족과 함께 즐거운 추억을 만들었다.

오디마당에서는 풍성한 오디 체험과 함께 신선한 오디를 마음껏 시식하고 구매도 할 수 있는데 오디로 만든 시원한 음료와 아이스크림은 물론 슬로시티 상주의 고품질 제철 농산물까지 저렴한 가격에 구입할 수 있었다.

중앙 무대에서는 지역 주민들과 학생들이 직접 참여하는 명주패션쇼와 공갈못 노래극을 비롯해 다른 곳에서는 볼 수 없는 특별한 공연들이 펼쳐졌다.

 
회사소개 이용안내 이용약관 개인보호정책 제휴안내 광고안내 자문위원단
  상주인뉴스 Copyright(c) 2014 sangjuinnews.com All rights reserved.
발행인 : 배병수  펀집인 : 박규열 사업자번호 : 511-81-52863 등록번호 : 경북 아 - 00321
상주시 남성동 48-1 Tel: 010ㅡ4414-3878 E-MAIL: dnfvm825@hanmail.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