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검색
2019.08.19( 월)
 
정치
사회/경제
교육
농업
스포츠
> 상주인뉴스 > 정치
2016년 01월 21일 (목) 13:06
상주시 제 20대 국회의원 예비후보에게 듣는다

박영문 (상주시 새누리당 예비후보 인터뷰)


출마동기 및 소감

그동안 상주를 사랑하시는 많은 분들을 직접 찾아뵈면서 혁신도시, 도청 이전 등 중요한 사안들마다 다른 지역에 빼앗기는 안타까운 현실에 대해 들을 수 있었고, 또한 많은 분들이 새롭고 참신한 인물, 상주를 발전시킬 수 있는 추진력과 리더십을 갖춘 인물, 중앙 정치와 원활한 협조를 이끌어낼 수 있는 인적 네트워크를 갖춘 인물, 말로만 아니라 상주의 획기적인 발전을 실천할 수 있는 능력을 갖춘 인물이 절실히 필요하다는 말씀들을 많이 해주셨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30여 년간 몸담은 한국을 대표하는 공영방송국 KBS를 퇴직하고, 오늘날 저 박영문을 있게 한 상주에서 그동안 받았던 사랑을 실천하고 봉사하며 지역을 위해 더 큰 일을 하기로 하고 상주시 국회의원 새누리당 예비후보로 등록했습니다.

당선 당위성

저는 경북 상주시 함창읍 구향리에서 유년시절을 보낸 만큼 상주 출신이며 지난 30여 년 동안 한국을 대표하는 공영방송국 KBS에서 일해 오면서 정계, 재계를 비롯한 연예계, 스포츠계, 법조계 등 다양한 계통의 인물들과 폭넓은 인적네트워크를 형성하고 있습니다.

게다가 상주 상무 축구단 유치, KBS 상주 전국육상대회 개최, 추석민속장사씨름대회 개최, 제1회 상주 삼백가요제 개최, 청소년 토크콘서트 온드림스쿨 유치, 전국노래자랑 등 KBS 재직 시절부터 상주를 위해 여러 가지 고향사랑을 꾸준히 실천해 오는 추진력을 보였습니다.

제가 가지고 있는 중앙에서 형성한 폭넓은 인적 네트워크와 일에 대한 추진력이 상주와 만난다면 과거 경북의 중심이자 자랑이었던 상주를 재현할 수 있으리라 생각합니다.

중점 추진사항

우리 상주가 새롭게 도약하기 위해서는 ‘문화콘텐츠’를 통한 상주발전방안을 구체적으로 수립해야 합니다.

친환경농업의 중심도시 상주가 인구증가와 기업유치라는 두 마리 토끼를 다 잡을 수 있도록 문화콘텐츠 사업을 신성장동력으로 삼아 찬란한 새 상주의 시대를 창조하겠습니다.

농업-관광-문화가 연계될 수 있는 전국 최초의 농(업)-관(광)-문(화) 클러스터를 구축해 기업과 관광객을 끌어모을 수 있는 토대를 만들고, 농업이 그 중심에서 자리매김할 수 있도록 다 함께 발전하는 더 큰 상주를 만들겠습니다.

대한민국 1등 문화콘텐츠 공영기업 KBS에서 문화콘텐츠 사업을 담당하는 KBS 미디어 사장으로 재직하면서 어떤 문화콘텐츠를 만들고, 어떻게 활용할 것이며, 나아가 어떠한 새로운 분야와의 융합으로 큰 시너지 효과를 만들어 나갈 것인지, 현장에서 직접 경험한 사람이 바로 저 박영문입니다.

인근 문경새재를 능가하는 상주만의 콘텐츠를 가장 잘 알고, 가장 잘 만들 수 있는, 그리고 이 분야의 최고 자리에까지 오른 검증된 사람이 바로 저 박영문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상대후보자에게 할 말

우리 상주는 과거 26만 인구를 자랑하던 경북의 자랑이요, 중심이었습니다. 그러나 지속해서 인구가 감소해 지금은 법이 정한 선거인구 하한선에 미달함으로써 단일 선거구조차 구성하지 못하는 지경에 이르렀습니다. 하지만 이 부분에 대해 그 누구하나 책임감 느끼는 사람 하나 없고, 책임지는 사람도 없습니다. 부디 책임 있는 자세를 보여주셨으면 좋겠습니다.

꼭 하고 싶은 말

현재 상주는 선거구 획정에서 군위·의성·청송 지역구와 통합이 기정사실로 되는 분위기입니다. 그래서 상주의 많은 분들이 말씀하시길 ‘상주를 지킬 있는 인물이 후보로 나서야 한다’라고 하십니다.

기존 정치인들에게는 상주 시민들께서 과거 소중한 기회를 주셨습니다. 하지만 달라진 게 있었습니까? 상주를 그냥 이대로 두겠습니까? 이제 상주에 “박영문”이라는 극약처방이 필요할 때입니다. 기쁨과 환희, 희망의 순간에 국민들께 현장 소식을 전했던 KBS 기자 시절의 마음가짐으로 상주 시민들의 진정한 대변인이 되도록 하겠습니다.

[박영문 KBS 미디어 전 사장 학·경력]

박영문(朴榮文, 1954년 8월 25일) 경상북도 상주시 함창읍 학력 상주 함창초등학교 졸업 상주 함창중학교 졸업 서울 중동고등학교 졸업 고려대학교 졸업

경력

2014년 10월 ~ 2015년 11월 KBS 미디어 사장 2014년 KBS N 감사 2012년 KBS 대구방송총국 총국장 2012년 KBS 런던올림픽 방송단장 2009년 KBS 보도본부 스포츠국장 2008년 KBS 베이징올림픽 방송단장 2006년 KBS 보도본부 스포츠기획사업팀장, 국장 2004년 KBS 아테네올림픽 방송단장 2002년 KBS 보도본부 스포츠취재부장 現 국민생활 체육회 통합 추진위원 前 국가올림픽위원회 홍보위원 前 한국장애인체육협회 이사 前 대한태권도협회 홍보이사 前 국기원 이사

 
회사소개 이용안내 이용약관 개인보호정책 제휴안내 광고안내 자문위원단
  상주인뉴스 Copyright(c) 2014 sangjuinnews.com All rights reserved.
발행인 : 배병수  펀집인 : 박규열 사업자번호 : 511-81-52863 등록번호 : 경북 아 - 00321
상주시 남성동 48-1 Tel: 010ㅡ4414-3878 E-MAIL: dnfvm825@hanmail.net